2news.kr
https://3.2news.kr/

자외선 세로토닌점심에 햇빛 보며 걷는게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해준다고 들어서요. 실천해보려고 하는데요. 자외선차단 안경을 쓰고 걸어도 효과는 똑같을까요???

계절이 변화하는 만큼 풍경도 눈의 띄게 바뀌는 요즘입니다. 지나는 길에 풍경을 만끽하는 여유가 깃드시길 바라겠습니다.

자외선 세로토닌점심에 햇빛 보며 걷는게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해준다고 들어서요. 실천해보려고 하는데요. 자외선차단 안경을 쓰고 걸어도 효과는 똑같을까요???

햇빛을 받으며 걷는 것이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하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점은 많은 연구에서 확인되었습니다. 햇빛에 포함된 자외선 B(UV-B)가 피부에서 비타민 D의 생성을 촉진하고, 이는 세로토닌 합성과 관련이 있습니다. 세로토닌은 기분을 좋게 하고, 정신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신경전달물질입니다.

자외선 차단 안경을 착용하는 것은 눈을 보호하는 데 중요한 요소입니다. 자외선이 눈에 미치는 해로운 영향을 방지하고 시력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자외선 차단 안경을 착용하더라도 햇빛에 노출되는 다른 부위, 특히 피부는 여전히 자외선을 받게 됩니다. 그래서 자외선 차단 안경을 쓰고 걷는 것이 전반적인 세로토닌 분비에 미치는 효과는 큰 영향을 주지 않을 것입니다.

즉, 자외선 차단 안경을 착용하면서도 햇빛을 충분히 받는다면, 세로토닌 분비 촉진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물론, 피부가 햇빛에 노출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얼굴이나 손 등 외부에 노출되는 부위는 적절히 햇빛을 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다만, 과도한 자외선 노출은 피부 손상을 초래할 수 있으니, 적절한 시간 동안 햇빛을 쬐고,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것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적으로, 자외선 차단 안경을 착용하고 햇빛을 받으며 걷는 것은 안전하면서도 효과적으로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면서 기분을 좋게 하는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건강을 위한 긍정적인 습관을 실천해보세요. 티스토리 구독 해두시면 다양한 정보들을 무료로 구독해 보실 수 있어요.

sky
유튜브 수익창출 1년동안 4000시간 못채우면, 리셋? 이 말이 맞는 건가요?
고1 내신 5등급 부산대, 교대 갈 수 있나요? 고1 2학기 중간고사가 막 끝났습니다. 1학기 때 평균 5, 2학기 중간도 5입니다
취업성공수당 1차 신청 질문 제가 인턴 6개월 계약직이라 취업성공수당 대상이라고 안내를 받았었습니다
롯데월드 다크문 교복을 패키지가 아니여도 현장에서 대여가 가능한가요?
서울 롯데월드 좀비 요즘에는 좀비런 같은 거 안하나요?
쿠팡 와우 회원 쿠폰 제가 12000원 쿠폰 받앗는데 가입하고 이거 사용하고 해지하면 돈 다시 환불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