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이민 열풍이 불고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가는 나라 중 한 곳인 베트남은 저렴한 물가와 좋은 교육환경 등 다양한 장점들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최근들어 국내 경기침체 및 취업난과 더불어 한국에서의 삶이 팍팍해져 많은 사람들이 해외취업 혹은 이민을 고려하고 있다. 이에따라 외국어 공부나 유학등 준비해야될 것들이 많지만 특히 이주비용 마련이 쉽지 않다. 그래서 이번엔 베트남으로의 이민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베트남 이민시 어떤 비자를 받아야하나요?
베트남에서는 관광비자 이외에 다른 종류의 비자로는 입국이 불가능하다. 따라서 단기여행객이라면 무비자로 15일간 체류가능하며, 장기체류(90일 이상)라면 현지에서 거주증을 발급받아야한다. 또한 주재원 파견 시 회사로부터 노동허가서를 받아 F-6 결혼이민비자를 신청하면 된다.
베트남 부동산 투자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한국사람에게 있어서 베트남 부동산 투자는 매우 매력적이다. 우선 토지사용권 기간이 길고 임대료 상승률이 높은 편이기 때문이다. 게다가 정부에서도 적극적으로 개발사업을 추진하고 있고 경제성장 속도 역시 빨라 앞으로 전망이 밝다. 다만 아파트 분양가격이 높고 거래절차가 까다로워 신중하게 접근해야 하며, 반드시 계약서상에 명시된 내용을 꼼꼼히 살펴야 한다.
베트남 영주권 취득 조건은 어떻게 되나요?
현재 베트남 국적을 가진 배우자와 결혼 후 2년이상 혼인관계를 유지하거나, 만 55세 이상 부모 또는 형제자매 1명이라도 초청해서 같이 5년이상 동거했을 경우에만 자격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