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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쿠전자 서비스 안녕하세요 ~^^.24년 11월 6인용 쿠쿠 압력밥솥을 구입했습니다.대략 2개월 후부터 취사시에

안녕하세요 ~^^.24년 11월 6인용 쿠쿠 압력밥솥을 구입했습니다.대략 2개월 후부터 취사시에 띡 또는딱 하는 소리가 간헐적으로 나서,새제품이라 플라스틱 수축 때문에 나는거라 생각하고 지켜보았는데 지속되길래A/S 방문접수해서 실험해보고 가져가서수리.이후 두번째부터 다시 발생후 2번을 더가져가서 약2주간을 수리한다고 하더니고쳤다 해서 사용하니 바로 또 같은 증상입니다.해서 ,보증기간내 동일증상으로 3회 이상시 교환 또는 반품이 되는걸로 아는데,영상 찍어서 본사와 협의 한다더니 연락도없고 , 대기업에서 하는 A/S 처리가 너무황당한데 어찌해야할까요?소보원 고발이나 인터넷에 이 부당함을 알리기라도 해야할까요?가장 좋은 방법이 무얼까요.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꾸벅.

쿠쿠 압력밥솥을 구입 후 2개월 만에 취사 시 간헐적으로 ‘딱’ 소리가 나서 A/S를 여러 차례 받았으나 동일 증상이 반복되는 상황에 대해, 소비자 권리와 대응 방안을 안내드립니다.

**1.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른 교환·환불 권리**

- 일반적으로 동일한 하자가 3회 이상 반복되어 수리가 불가능할 경우, 소비자는 교환 또는 환불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쿠쿠 제품도 1년 무상 A/S 기간 내에 해당 문제로 3회 이상 수리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개선되지 않으면 교환·환불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5].

**2. 현재 상황에 대한 권리 행사 방법**

- 이미 3회 이상 A/S를 받았고 동일 증상이 계속된다면, 공식적으로 교환 또는 환불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본사와의 협의가 지연되고 연락이 없는 경우,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소비자원)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소비자원에 고발하거나 인터넷 후기 등을 통해 문제를 알리는 것도 소비자 권리 보호에 도움이 됩니다.

**3. 실질적 조치 권고**

- 쿠쿠 고객센터에 공식적으로 교환·환불 요청을 서면(이메일, 문자 등)으로 남기고, 답변을 기다리십시오.

- 답변이 없거나 거부될 경우, 한국소비자원 또는 공정거래위원회에 분쟁조정 신청을 하십시오.

- SNS나 인터넷 커뮤니티에 문제를 공유하여 다른 소비자 피해 예방에도 기여할 수 있습니다.

**4. 참고사항**

- 제품 등록은 구입 후 1년 이내에 해야 무상 A/S가 보장되므로, 향후 제품 구입 시 반드시 등록 권장[1][3].

- 쿠쿠 서비스센터 방문 시 영상이나 증상을 상세히 기록해 두는 것이 분쟁 시 증거로 유리합니다[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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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 동일 증상으로 3회 이상 수리 후에도 문제가 지속되면 교환·환불 요구 가능

- 본사와 연락이 안 될 경우 소비자원 분쟁조정 신청 권장

- 공식 요청은 서면으로 남기고, SNS 등으로 문제 공유도 고려

- 향후 제품 등록 및 A/S 절차를 꼼꼼히 관리할 것

이상으로 쿠쿠 압력밥솥 A/S 문제에 대한 소비자 권리와 대응 방안을 안내드리며, 신속한 문제 해결을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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